삼마요양원

본문 바로가기

공지사항

2021년 11월 14일 주일예배

관리자  175.203.246.85 2021-11-14 13:25:40

 

찬 송 : 310장 아 하나님의 은혜로

사 회 : 한경애

묵 도 : 교독문35 시편84

찬 송 : 28장 복의 근원 강림하사

신앙고백 : 사도신경

찬 송 : 491 저 높은 곳을 향하여

기 도 : 김추화 권사님

성경봉독 : 로마서 8:28

설 교 자 : 한경애 삼마요양원장 (전도사)

설교제목 : 합력하여 선을 이루시는 하나님

찬 송 : 384 나의 갈길 다가도록

 

설교요약

예수님 안에서 좋은 일이 있습니다

다시 고백합니다. 우리가 알거니와 하나님을 사랑하는 자 곧 그의 뜻대로 부르심을 입은 자들에게는 모든 것이 합력하여 선을 이루느니라, 모든 것이 합력하여 선을 이루느니라, 모든 것이 합력하여 선을 이루느니라. “어찌 내게 이런 일이 다가왔습니까?” 탄식하며 울고 거기서 무너지지 마시고 다시 일어나십시오. 이 모든 것이 합력하여 선을 이루는 위대한 은혜가 여러분에게 임하게 될 것입니다.

때때로 예수 믿는 사람들은 예수 믿고 나서 당하는 어려움에 대해서 이해하지 못할 때가 있습니다. 예수 믿기 전에는 별일이 없었는데 예수 믿고 나서 갑자기 아이가 아프고 교통사고가 나고 사업이 어려워지면 믿지 않는 가족들이 말합니다. “당신 예수 믿고 나서 그렇게 문제가 다가온거야. 어려움이 다가온거야.” 이때 절망하게 되죠. “하나님 살아 계시다면 왜 우리 가정에 이런 어려움이 다가오게 허락하셨습니까. 왜 사업이 곤두박질 칩니까. 왜 갑자기 아픈 사람이 이렇게 많고 이렇게 문제가 많습니까?”

그러나 조금만 참고 견디면 모든 것이 합력하여 선을 이루는 은혜를 체험하게 될 것입니다

 

1. 모든 것이 합력하여 선을 이룸

대표적인 인물이 요셉입니다.

2. 하나님을 사랑하는 자,

하나님을 사랑하라 또 네 이웃을 네 몸과 같이 사랑하라는 것

3. 그 뜻대로 부르심을 입은 자

태어난 지 두 달이 안 되어서 눈에 병을 앓아가지고 의사가 약을 조제해줬는데 너무 강한 약을 써서 눈이 멀어버린 한 여자아이가 평생 앞을 못 보는 장애를 갖고 살아가는 가운데 예수님을 만났습니다. 주님 은혜 너무 감사해서 그때로부터 주님 주신 재능을 가지고 찬송을 짓기 시작했습니다. 무려 9,000편의 찬송을 지었습니다. 1820년에 태어나서 1915년까지 구십오 세를 살면서 찬송을 지었습니다. 오늘 나의 갈 길 다 가도록이 찬송은 그분이 55세 때, 1875년에 하루 종일 기도하다 응답받고 나서 너무 감사해서, 감격해서 무릎을 꿇고 기도하며 써 내려간 찬송 시입니다.

여기 보면 믿음으로 사는 자는 하늘 위로 받겠네.” 이런 말이 나옵니다. 여러분, 다 잃어버려도 이 절대긍정의 믿음을 꼭 붙잡고 승리하며 살아가는 여러분 되기를 바랍니다. 예수님 믿는 사람은 믿음으로 사는 것입니다. 내 인간의 이성으로 사는 것이 아닙니다. 믿음으로 살아갈 때 하나님께서 은혜를 주시는 것입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상호 : 삼마요양원| 대표자 : 한경애
주소 : 충청남도 서산시 해미면 삼송장승길 38-92 (해미면)| TEL : 041-688-3700| E-MAIL : samma1552@naver.com

COPYRIGHT © 삼마요양원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