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마요양원

본문 바로가기

공지사항

2021. 09. 12 주일예배

관리자  175.203.246.85 2021-09-26 14:29:52

 준비찬송 408 나 어느 곳에 있든지

사 회 : 한경애

묵 도 : 교독문1 시편1

찬 송 : 10장 전능왕 오셔서

신앙고백 : 사도신경

찬 송 : 352 십자가 군병들아

기 도 : 한기창 원장님

성경봉독 : 디모데전서 6:11~12

설 교 자 : 한경애 삼마요양원장 (전도사)

설교제목 : 하나님의 사람아

찬 송 : 270 변찮는 주님의 사랑과

 

설교요약 

다른 나라에 여행하기 위해 한달전부터 준비를 합니다. 여권, , 어디를 갈 것인지, 무엇을 먹고 어디서 잠을 자고 무엇을 타고 다닐 것인지, , 먹을 것, 비상약 등 미리 준비를 하고 기다립니다. 몇일 여행가는 사람도 이러할진대 이 땅의 여정을 마무리하고 돌아갈 때는 어떠해야할까요?

천상병 시인의 귀천이라는 시를 읊어 드립니다.

나 하늘로 돌아가리라, 새벽빛 와 닿으면 스러지는 이슬 더불어

손에 손을 잡고, 나 하늘로 돌아가리라 노을빛 함께 단 둘이서 기슭에서 놀다가 구름 손짓하면은, 나 하늘로 돌아가리라 아름다운 이 세상 소풍 끝내는 날, 가서 아름다웠더라고 말하리라

하나님의 사람은 이 땅위의 삶이 마지막이 아닌 것을 알고 영원한 하나님의 나라를 꿈꾸며 살아가는 사람들입니다. 영원한 생명을 하나님의 나라에서 누리기 위해 이 땅에서 준비가 필요합니다.

사도바울은 어린 제자 디모데에게 편지로 격려하고 힘을 북돋아 줍니다.

바울은 복음을 전하다가 로마 감옥에 갇혀 있는 몸이고, 디모데는 젊은 나이에 목회자로 파송받아 교회를 지도하고 있었지만 성품이 유약하고 몸도 약한데다가 나이가 어려 힘겹게 목회를 하고 있었습니다. 아들이라고 부를 정도로 바울이 특별히 아끼고 높이 평가했던 디모데에게 바울이 당부한 것은 무엇일까요? 하나님의 사람으로 믿음의 선한 싸움을 싸워 영생을 취하라는 것입니다.

1. 피하라

예수 그리스도의 말씀과 경건에 관한 교훈을 떠난 다른 교훈을 피하라. 교만 투기 분쟁 비방과 악한생각으로 마음이 부패, 진리를 잃어버리게 되며 자족하지 못하여 욕심을 부려 파멸과 멸망에 빠지게 하니 돈을 탐내는 자들이 미혹을 받아 믿음에서 떠나게 된다는 것

1, 복있는 사람은 악인의 꾀를 따르지 않으며 죄인들의 길에 서지 아니하며 오직 여호와의 율법을 즐거워하여 그의 율법을 주야로 묵상하는 사람이라고 합니다. 죄의 자리를 구별하고 악인들과 뜻을 같이 하지 않음으로 죄의 자리를 피하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뜻, 말씀이 아닌 것들로부터 피하라고 말씀합니다.

2. 따르라

하나님의 사람 모세가, 하나님의 사람 스마야에게, 하나님의 사람 다윗이, 하나님의 사람 엘리야가 엘리사가, 하나님의 사람 디모데. 그리고 하나님의 사람 OOO 로 불리기 위해서 따라야 할 것들이 있습니다 의 경건 믿음 사랑 인내 온유를 따르는 것입니다.

경건의 모양만이 아니라 경건의 능력을 가진 사람,

신앙생활을 합니다. 교회에 나옵니다. 기도도 합니다. 직분도 있습니다. 스스로 경건하다고 생각을 합니다. 그런데 무엇이 문제입니까? 두 가지를 말씀합니다. 첫째는 자기 혀를 재갈 물리지 아니한다는 것입니다.

둘째는 자기의 마음을 스스로 속인다는 것입니다.

 

2) 경건의 능력(참된 경건)이 있는 삶은 어떤 것입니까?

하나님 아버지 앞에서 경결하고 더러움이 없는 경건 즉 참된 경건입니다. 하나님이 인정해 주시는 경건입니다. 경건의 능력이 있는 삶을 말합니다. 참된 경건, 능력있는 경건의 삶은 무엇입니까?

첫째가 이웃을 돌보는 사랑의 실천이 있는 삶입니다.

둘째가 자기를 지켜 세속에 물들지 않는 삶입니다.

 

3. 싸우라

하나님의 사람이 따라야 하는 하나님의 말씀, 교훈으로 힘있게 싸우는 것입니다. 에베소 교인들에게 편지할 때 하나님의 전신갑주를 입으라고 했습니다. 주 안에서와 그 힘의 능력으로 강건하여지고, 악한 날에 너희가 능히 대적하고, 모든일을 행한 후에 서기 위함이라 진리의 허리띠, 의의 호심경, 평안의 복음의 신발, 믿음의 방패, 구원의 투구, 성령의 검, 성령안에서 기도하고 깨어 구하기를 항상 힘쓰고 여러 성도를 위하여 구하라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상호 : 삼마요양원| 대표자 : 한경애
주소 : 충청남도 서산시 해미면 삼송장승길 38-92 (해미면)| TEL : 041-688-3700| E-MAIL : samma1552@naver.com

COPYRIGHT © 삼마요양원 ALL RIGHT RESERVED